죽은 CRM, 살아있는 CRM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date 2020-09-04 11:35

본문

저자: 최정환, 이유재
출판사: 한언 출판사

미국 CRM 실무에 종사하는 컨설턴트와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교수가 함께 쓴 'CRM 살리기' 책이다.
이 책은 유행처럼 퍼지는 CRM을 무차별적으로 도입하여 겉으로만 CRM을 외치고 실제론 고객을 등한시하는 기업들이 지금 CRM을 죽이고 있다며 날카로운 지적을 하고 있다.
수십 억이 넘는 CRM 솔루션을 도입했음에도 불구하고, 경영자 따로, 마케팅부서 따로, 서비스부서 따로, 제각기 상황에 따라 한 고객을 마음대로 분석해 버리니 통합적이며 지속적인 고객 관계관리를 의미하는 CRM이 실현될 리 만무하다는 것이다.
CRM을 도입했다고 큰소리치면서도 정말 중요한 마인드의 전환이나 운영에 있어서는 별다른 변화가 없는 기업들에게 이 책은 겸허하고 통찰력 있는 자세로 제발 겉도는 CRM을 걷어 치우고 '제대로 알고 똑바로 하자!'고 외치고 있는 것이다.
이 책은 '도대체 CRM이 무엇인지,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효과는 무엇이고 기업의 수익은 어떻게 측정을 해야 하는지, 게다가 CRM을 실현할 때 무엇이 걸림돌이 되고 어떻게 그 난관을 극복해야 하는지'까지 이론과 실무에 걸쳐 다룬다.

링크 : http://www.yes24.com/Product/Goods/191924?CategoryNumber=001001025009